마음을 얻는 꿀팁 7가지 

 

1. 사람 자체를 존중하기

 

상대가 어떤 사람이던지 간에 사람 자체를 하나의 소중한 인격으로 봐줍니다. 그렇게 상대를 인격체로 대하면서 존중하는 마음으로 다가간다면 상대방과 두사람 모두 마음을 있습니다

아주 어린 아이조차도 상대가 나를 존중해주는지 아닌지 있기 때문에 진심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마음을 전달하려면 먼저는 사람은 어떻게 생각할까, 어떻게 받아들일까를 먼저 생각하고 상대를 배려해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과 상대가 원하는 것이 다를 있기 때문이죠. 먼저 생각을 하고 움직인다면, 상대와 내가 원하는 것을 일치 시킬 있습니다. 그렇게 시작하는 것입니다.

 

 

3. 꾸준히 관심갖기 

잠깐 관심가지는 것은 평소에 무관심한 것보다 기분나쁘고 안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존중하는 배려해 주다가 포기한다면 서로 상처만 뿐입니다. 한결같이 관심을 가져보세요. 상대는 느낍니다.

 

 

4. 상대방이 살아있는 자체에 감사하기

 

상대가 나에게 무엇을 해서 유익을 주지 않았어도, 그저 옆에 있어주었다는 이유로 고맙고 감사해보세요. 그렇다면 상대와 모두 행복해집니다. 상대방도 나라는 사람 자체가 고마운 존재가 것입니다.

 

 

5. 자세히 관찰하기

 

사람의 마음을 얻고자 한다면, 먼저는 보고 듣고 알아야 합니다. 자세히 관찰할 수록 배려할 있는 범위도 넓어지고 친해질 있는 것입니다.

관찰하는 어렵게 느껴진다면 먼저 사람과 가까운 사람들과도 대화해보고 사람들의 행동도 보고 듣고 경청해보세요. 그렇게 관찰을 해보는겁니다

 

6. 나부터 성숙해지기

내가 누군가에게 상처받고 아픔이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 진심어린 배려를 하면서 관심갖기는 힘들 것입니다.

내가 진짜 행복해서 웃을 상대에게도 웃음이 전해지는 것이니깐요.

 

7. 상대방을 격려해주기

사람이 좋은 일이 있을 칭찬을 하기는 쉽습니다. 그러나 상대가 지치고 힘들어할 , 상대가 실패감을 느끼거나 좌절했을 , 그래서 실망을 하고 있을 , 혹은 다쳤거나 병이 있을 시련을 겪었을 갈등과 초조함을 느끼고 불안해 , 그럴 격려해준 사람은 절대 잊지 못합니다. 한마디 진심어린 따뜻한 격려가  난관을 극복하게 해주는 힘이 수도 있는 거니깐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