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의 마음을 얻는 법 7가지
마음을 얻는 꿀팁 7가지
1. 그 사람 자체를 존중하기
상대가 어떤 사람이던지 간에 그 사람 자체를 하나의 소중한 인격으로 봐줍니다. 그렇게 상대를 인격체로 대하면서 존중하는 마음으로 다가간다면 상대방과 나 두사람 모두 마음을 열 수 있습니다.
아주 어린 아이조차도 상대가 나를 존중해주는지 아닌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진심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내 마음을 전달하려면 먼저는 그 사람은 어떻게 생각할까, 어떻게 받아들일까를 먼저 생각하고 상대를 배려해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과 상대가 원하는 것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먼저 생각을 하고 움직인다면, 상대와 내가 원하는 것을 일치 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게 시작하는 것입니다.
3. 꾸준히 관심갖기
잠깐 관심가지는 것은 평소에 늘 무관심한 것보다 더 기분나쁘고 안좋은 기억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두 번 존중하는 척 배려해 주다가 포기한다면 서로 상처만 줄 뿐입니다. 한결같이 관심을 가져보세요. 상대는 다 느낍니다.
4. 상대방이 살아있는 것 자체에 감사하기
상대가 나에게 꼭 무엇을 해서 유익을 주지 않았어도, 그저 내 옆에 있어주었다는 그 이유로 고맙고 감사해보세요. 그렇다면 상대와 나 모두 행복해집니다. 상대방도 나라는 사람 자체가 고마운 존재가 될 것입니다.
5. 자세히 관찰하기
그 사람의 마음을 얻고자 한다면, 먼저는 보고 듣고 알아야 합니다. 자세히 관찰할 수록 배려할 수 있는 범위도 넓어지고 친해질 수 있는 것입니다.
관찰하는 게 어렵게 느껴진다면 먼저 그 사람과 가까운 사람들과도 대화해보고 그 사람들의 행동도 보고 듣고 경청해보세요. 그렇게 관찰을 해보는겁니다.
6. 나부터 성숙해지기
내가 누군가에게 상처받고 아픔이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 진심어린 배려를 하면서 관심갖기는 힘들 것입니다.
내가 진짜 행복해서 웃을 때 상대에게도 그 웃음이 전해지는 것이니깐요.
7. 상대방을 격려해주기
그 사람이 좋은 일이 있을 때 칭찬을 하기는 쉽습니다. 그러나 상대가 지치고 힘들어할 때, 상대가 실패감을 느끼거나 좌절했을 때, 그래서 큰 실망을 하고 있을 때, 혹은 다쳤거나 병이 있을 때, 큰 시련을 겪었을 때, 갈등과 초조함을 느끼고 불안해 할 때, 그럴 때 격려해준 사람은 절대 잊지 못합니다. 한마디 진심어린 따뜻한 격려가 그 난관을 극복하게 해주는 힘이 될 수도 있는 거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