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에서 폐의 이상이 발견되어 병원을 다시 찾게 된다면, 대부분 폐에 결절이나 종괴, 종양이 생긴 경우입니다. 이러한 폐결절이 생긴 이유는 여러 원인이 있을 있으나 암까지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니 신경써서 치료하시길 당부드립니다. 검진에서 잡힌 문제가 의미가 없는 경우도 있으니 너무 걱정마시고 일단 병원부터 가보시길 바랍니다.

 

<고립성 폐결절 증상>

 

문제는 아무런 증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 언제 있나요? 보통 흉부 방사선 촬영을 통해 발견됩니다.

 

 

 

 

<고립성 폐결절 원인>

 

고립성 폐결절의 원인으로는 폐렴, 폐결핵, 진균감염 등과 같은 감염성 폐질환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양성 폐종양 악성폐종양 다양한 원인을 있겠네요.

 

 

 

 

<고립성 폐결절 치료>

 

고립성 폐결절의 치료는 일반적으로 조직검사를 후에 어떤 치료를 결정됩니다. 조직검사 결과가 악성으로 나온 경우, 원발성 폐암으로 의심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조기 폐암인 경우가 많은데, 수술을 해야하죠. 폐암으로 진행된 경우도 있으니 빨리 병원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전이성 폐암인 경우 그에 맞추어 치료하게 되죠. 조직검사 결과가 확실하게 양성으로 나오면 결과에 맞추어 치료한다는 것입니다. 조직검사 결과가 결핵으로 나오고 균의 활동성이 의심되면 결핵약으로 치료하고, 비활동성 결핵으로 진단되면 정기적으로 촬영하고 관찰하게 되는 것입니다.

 

조직검사 결과 과오종과 같은 양성 종양이 나오면 수술을 수도 있고 경과를 지켜보기도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