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초기증상

2019. 8. 9. 04:59

자궁경부암 증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는 초기에 증상이 전혀 없습니다. 어느정도 진행된 후에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위험한 것입니다. 고로 증상이 없는 병을 알아내기 위해선 규칙적인 산부인과 진찰과 자궁경부세포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건강검진할 빼놓지 않고 같이 검사받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자궁경부암에서 나타날 있는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질출혈

 

질출혈은 가장 흔한 증상으로써 출혈 자체가 아주 비정상입니다. 세포들이 덩어리(=종괴) 형성하면서 이에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 분포가 많아져 출혈이 생기게 됩니다. 비정상적인 질출혈이란 폐경 이후에 출혈이 새롭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폐경 이전 여성의 경우 생리기간이 아닌데도 불규칙하게 출혈이 나타날 있습니다. 이러한 출혈은 성관계 후나 심한 운동 후에 나타날 있는데, 대변을 때나 질세척 후에도 많이 나타날 있습니다. 폐경 이전의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량이 갑자기 많아지거나 생리기간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암으로 진행이 되었어도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2. 분비물의 증가

 

암덩어리가 2차적으로 감염이 되거나 덩어리 자체에 괴사가 생기면 악취가 나는 분비물이 생겨 분비물이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3. 골반통, 요통

 

골반통과 요통이 정도라면 자궁경부암이 상당히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암이 주위 장기를 침윤하고 요관이 폐쇄되어 신장이 붓고 허리가 아프거나 골반 좌골신경이 침범되서 하지 방사통이 있을 있는 것이죠. 암이 자궁에서 방광, 직장으로 전이된 경우에는 배뇨곤란, 혈뇨, 직장출혈, 변비 등의 증상을 고통스럽게 호소하기도 합니다.

 

 

4. 체중 감소

 

체중 감소는 이미 자궁경부암이 진행된 단계에서 나타납니다.

+ Recent posts